로그인

YWCA 온라인 아카데미 회원가입
________

YWCA 온라인 아카데미 홈페이지는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YWCA 온라인 아카데미 홈페이지 가입을 하고자 할 때는 메인 페이지 상단 우측에 있는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 회원가입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하는 절차입니다. 회원정보는 수강 관리에 필요하오니 정확한 정보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이름 입력란에는 예시와 같이 이름과 소속 회원YWCA를 함께 입력하고, 회원YWCA 소속이 아닌 경우 이름만 입력합니다.

아이디는 중복확인을 해야합니다.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개인정보 이용약관에 동의해야 합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회원가입 완료 후 가입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YWCA 온라인 아카데미 로그인
________

로그인 안내입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우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면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회원가입시 입력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이 완료되고,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 화면 하단에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하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YWCA 온라인 아카데미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________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안내입니다.

아이디 혹은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 로그인 화면 하단의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하면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회원가입된 아이디와 이메일을 입력하면 암호를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초기화된 암호는 회원가입시 입력한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이메일 확인 후 임의로 발급된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아이디를 분실한 경우, 화면 하단의 아이디 찾기를 클릭합니다.

회원가입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 후 아이디 찾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가입한 아이디가 발송됩니다.

YWCA 온라인 아카데미 강의 신청 및 수강
________

강의 및 수강신청에 관한 안내입니다.

수강하고자 하는 강의를 클릭합니다.

수강하고자 하는 강의 클릭 후, 화면 우측에 있는 ‘수강신청’버튼을 클릭하면 수강 신청이 완료됩니다.

수강 등록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뜨면 우측의 ‘강좌 시작’버튼을 눌러 강의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YWCA 온라인 아카데미 강의 시청 및 퀴즈 제출
________

강의 수강과 퀴즈 제출에 관한 안내입니다.

강의 신청 후 새로고침을 누르면 [강좌 진행] 상태로 변경되며, 수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미 강좌를 진행 중인 경우 수강 중인 강좌를 클릭하여 접속 후 우측 상단에 있는  [강좌 진행] 버튼을 클릭하면, 수강 진행 중인 단계로 이동합니다.

강의 영상 시청 완료 후 영상 하단의 [본 강의 수강 완료]버튼을 클릭해야 수강 완료로 처리되며, 다음 단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강좌에 시험(퀴즈)이 포함되어있는 경우 [시작하기]버튼을 누르면 시험(퀴즈)이 시작됩니다.

화면 오른쪽 상단에 시험(퀴즈) 소요시간이 표시됩니다.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시험(퀴즈)이 시작됩니다. 

문제 풀이를 마친 후 화면 하단의 [제출하기]버튼을 눌러 답변을 제출합니다.

중도에 시험(퀴즈)을 멈추는 경우 [시험 상태 저장]버튼을 눌러 시험 상태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답변 제출 후 [결과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시험(퀴즈)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좌별 상이)

[결과 확인]페이지에서는 시험(퀴즈)에 대한 해설과 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험 다시 보기]버튼을 누르면 시험(퀴즈)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강좌별 상이)

강의 수강 중 [다음 강의]버튼을 클릭하면,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YWCA 온라인 아카데미 나의 강좌/내 프로필
________

계정 및 수강 강좌 확인과 관리에 관한 안내입니다.

화면 우측 상단의 ‘나의 강좌’에서는 수강 중인 강좌와 수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의 강좌를 클릭하면, 현재 수강 중인 강좌가 나타나며, ‘강좌 시작’버튼을 클릭하면 강좌 수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화면 우측 상단의 ‘내 프로필’에서는 회원정보를 확인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회원 정보’를 클릭하면, 회원 정보 관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회원 정보 페이지에서는 내 정보 수정, 비밀번호 변경, 계정 삭제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YWCA 온라인 아카데미 수료증 발급 안내
________

각 강좌 수강 완료 시 발급되는 수료증에 대한 안내입니다.

로그인 후 우측 상단 나의 강좌 버튼을 클릭합니다.

나의 강좌 페이지에서 좌측에 위치한 프로필 버튼을 클릭하면 발급 된 수료증과 뱃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 버튼을 클릭하면 위 그림의 수료증이 나타납니다.

수료증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작은 버튼은 차례로 ①수료증 인쇄, ②PDF 파일 저장입니다.

다음은 수료증 발급 오류 시, 체크하셔야 할 부분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메인 화면에서 강좌를 클릭합니다.

수강한 모든 강좌를 확인하여 진도율을 확인합니다.
강의 진도율 및  퀴즈가 제대로 진행된 것을 확인하면 아래의 <본 강의 수강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모든 과정에서 오류가 없다면 <강좌 완료> 장이 나옵니다. 

<본 강의 수강 완료> 버튼을 클릭하고 강좌 진도율이 100%임에도 불구하고 수료증/뱃지가 발급되지 않았다면 이메일(ywcaedu@ywca.or.kr)로 문의하여 발급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관리자(강사)가 수료 조건 확인 후 발급 도와드리겠습니다.

(사)한국YWCA연합회 서울시 중구 명동길73 4층
TEL: 02-774-9702~7  |  FAX: 02-774-9704  |  EMAIL: koreaywca@ywca.or.kr

top
© 2020 KOREA YWCA ALL RIGHTS RESERVED.